본문 바로가기
정보/금융

농협카드 분실신고 총정리

by Hyun._.b 2020. 10. 5.
반응형

오늘은 농협카드 분실신고방법, 재발급방법, 해외 이용시 분실 등 다양한 분실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관련 안내



① 카드를 분신 또는 도난당했어요. 분실신고 방법 안내


: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사실을 확인한 즉시 ARS 또는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 카드 분실신고하는 방법


 - 전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 농협카드 ARS : ☎1644-4000 > 1 > 1 (이용시간 : 24시간 365일) 

 

- 카드고객행복센터 : ☎1644-4000 (이용시간 : 24시간 365일)  


 - NH카드홈페이지 또는 NH카드어플에서 로그인(ID 또는 인증서) 후 분실신고 (이용시간 : 24시간 365일) 

 > NH카드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NH카드 어플 :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가족카드는 본인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로 가능합니다.


▶ 비씨 브랜드만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 ☎ 1588-4000 > 8  또는 ☎ 1588-4515

 - 비씨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


② 분실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카드 분실신고 등록 후 재발급 신청 가능하며, 분실재발급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분실재발급 신청방법

 - 농협 영업점 방문 : 신분증 지참


 - 고객행복센터 : ☎1644-4000


 - NH카드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신용/체크 분실해제/재발급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분실재발급 가능한 카드는 '재발급' 탭이 생성됩니다.

 >신청기간은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입니다.

③ 분실 된 카드재발급 시 발급수수료가 있나요?


: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 시 별도의 발급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체크카드의 경우 영업점 내방시 예금인출 기능을 등록하여 즉시 분실재발급 받는 경우는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됩니다. (즉시발급 가능여부는 영업점 내방 전 공카드 유무를 확인 후 신분증 소지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 동일 카드가 아닌 다른 제휴카드로 교체 및 추가 발급 시에는 연회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④ 신용카드가 부정사용(분실·도난, 명의도용 등)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카드의 분실·도난, 우송 중 망실, 명의도용, 위·변조 등으로 인해 부정사용이 발생한 경우 제 3자가 사용한 카드사용금액에 대해 부정사용 보상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카드 부정사용 인지 즉시 사고 신고 후 가까운 농협영업점 방문(신분증 지참)하여 서면(신용카드 부정사용대금 보상신청서)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농협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1644-4000)

  -  NH비씨카드의 경우 비씨카드사 ARS(☎ 1588-4000), 비씨카드 홈페이지통해서도 가능합니다.

  - 조사기간은 약 2~3개월 이상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분실ㆍ도난으로 인한 보상 신청 금액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회원으로부터 카드 1매당 수수료 1만원을 징수합니다.


※ 보상기준일 및 부정사용금액 산정

 - 분실·도난 : 분실·도난 신고 접수일 부터 60일전(보상기준일) 이후 내역부터 부정사용금액으로 산정됩니다.

 - 장·단기카드대출(카드론·현금서비스) : 신고시점(보상기준일) 이후 내역부터 부정사용금액으로 산정됩니다.



⑤ 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분실신고 이후 카드사용이 되었습니다.


: 카드를 분실신고 하더라도 교통카드 기능의 경우 분실신고 후 1~4영업일 이후에 정지되며, 항공기 기내판매, 후불하이패스 등 무승인 방식의 별도승인거래는 신고시점 이후에도 접수되어 결제 될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 해제 시 교통카드 기능은 분실신고 해제 후 1~4영업일 이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⑥ 실물(플라스틱)카드를 분실신고 하였습니다. 올원페이도 이용하지 못하나요?


: 등록한 카드가 분실 등으로 인해 사용이 정지되면 올원페이(앱카드) 결제도 자동 차단됩니다.



⑦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았습니다. 분실신고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농협 영업점 방문 : 카드와 신분증 지참해야 합니다.


▶ 농협 ARS : ☎ 1644-4000 > 1 > 2 (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 (가족카드, 기업카드 불가)

- 분실신고일로부터 최근 2개월 이내의 카드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1. ARS로 본인확인이 된 경우 생년월일 입력 후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2. ARS로 본인확인이 불가한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 고객행복센터 :☎ 1644-4000 (상담사 통해 해제, 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 포함) (기업카드 불가)

- 신분증 진위확인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어플(24시간 365일)

- 대상 : 개인회원(가족카드는 본인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로 가능)

- NH카드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해제/재발급


▶ NH비씨카드는 비씨카드 ARS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 대상 : NH비씨 신용/체크카드(개인 본인회원)  

 ※ 단, 농촌사랑클럽 체크카드 불가합니다.

- 비씨카드 ARS : ☎ 1588-4000 > 8  또는 ☎ 1588-4515

- 비씨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

- 분실신고일 포함하여 3 영업일 이내에 분실신고해제가 가능합니다.

- 고객의 직접 해제만 가능하고, 상담사를 통한 해제는 불가합니다.


⑧ 분실 신고를 하면 농협은행 현금겸용 기능이 바로 정지 되나요?


: 분실신고를 하게되면 신용카드의 정지는 물론 농협카드의 현금겸용 기능도 함께 정지됩니다.



⑨ 카드를 분실 했는데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할 수 있나요?


: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이 가능한 고객님의 경우에도 현재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를 소지하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만약 카드를 분실하여 유효한 카드가 없는 경우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이 불가하므로,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으신 후 해당 시점의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 ARS/ NH카드홈페이지/ 어플/ 올원페이(앱카드)/ 자동화기기

 : 은행전산시스템 점검시간 대(00시~04시) 이용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⑩ 도난 분실신고 시 SMS문자 서비스가 전송 되나요?


: 소지한 카드를 도난, 분실 신고 시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신고내용이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미성년자가 인터넷으로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한가요?


: NH카드홈페이지 또는 NH카드어플에서 로그인(ID 또는 인증서) 후 분실신고 해제 가능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 NH카드 어플 :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입력정보 :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입력

- 가족카드는 본인회원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를 이용하여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⑫ 분실된 선불교통카드의 남은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 카드 실물이 없을 경우 원칙적으로 환불처리가 불가합니다. 충전금액은 분실한 카드에 충전되어 있으므로 잔액은 카드를 습득한 제3자가 계속하여 사용할 수 있어 현금의 분실/도난 기준(해당 카드 자체가 현금등가물에 해당)에 준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⑬ 기프트카드를 분실했는데 분실신고가 가능한가요?


: 채움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 NH카드 홈페이지, 고객행복센터(☎ 1644-4000)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하며 비씨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과 비씨카드 고객센터(☎ 1588-4000/ 1588-4515)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 채움 기프트카드 분실신고 

- 농협 영업점 : 기명화등록된 카드 또는 기프트카드 번호 아는 경우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 유효카드이며, 기명등록된 카드(기명식포함)에 한하여 인터넷뱅킹 가입자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My NH > 분실신고 > 기프트카드 분실신고

- 고객행복센터(☎ 1644-4000) : 상담사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비씨 기프트카드 분실신고

- 농협 영업점 : 기명화등록된 카드 또는 기프트카드 번호 아는 경우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비씨카드 고객센터(☎ 1588-4000/ 1588-4515) : 상담사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해외이용시 분실신고 관련 안내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 또는 도난 당했을때 대처 방법 안내


: 카드 분실확인 즉시 ARS, NH카드 홈페이지/어플을 통해 분실신고하셔야 합니다.


▶ 카드 분실신고 방법 (24시간 365일)


 - ARS : ☎ 1644-4000 > 1 > 1

 ※ 유효카드가 1~2개인 경우 ARS을 통한 직접 분실신고 가능합니다.(유효카드는 개인 본인카드 중 기 분실신고 된 카드 및 가족카드 제외) 


 - 카드고객행복센터 : ☎ 1644-4000 / ☎ 82-2-6942-6478

 ※ NH비씨카드는 ☎ 82-2-330-5701 에서도 가능합니다.


 - NH카드 홈페이지 :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NH카드 어플 : 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 가족카드의 경우 본인회원 또는 가족회원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분실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Visa/Master/JCB 등 해외브랜드사의 글로벌 고객지원센터로도 신고 가능합니다.


② 해외에서 농협카드 고객센터로 분실신고 할 수 있나요?


: 가능합니다.


▶ 해외에서 분실도난 신고 시 : ☎ 82-2-6942-6478 (연중무휴 24시간)

    * NH비씨카드는 ☎ 82-2-330-5701도 가능합니다.

 

▶ 해외 이용관련 문의 (잔여한도 확인 등)

    - 채움브랜드 : 국내 ☎ 1644-4000 / 해외 ☎ 82-2-6942-6478 (한국시간 기준 월~금 09:00~18:00)

    - 비씨브랜드 : 국내 ☎ 1588-4000 / 해외 ☎ 82-2-950-8600 (한국시간 기준 월~금 09:00~18:00)

    ※ 전화번호가 변경될 수 있으니 출국전 번호 및 운영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여 분실신고를 했는데 이용하지 않은 내역이 청구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에서 회원이 미사용한 거래가 발생하였거나, 거래물품 미수령, 취소 미접수,  이중 청구 등으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가까운 영업점 및 NH카드홈페이지에서 해외거래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채움카드 : NH농협카드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해외이용안내 > 해외이용 시 유의사항 > 이의신청

                    > 채움카드 이의제기 등록 (※ 해외 매입사로부터 해외거래 내역이 접수된 경우 가능합니다.)

▶ 비씨카드 : 비씨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전자민원접수

 

 - 브랜드 규정(MasterCard/VISA/UPI/JCB)에 따라 진행되며 평균 2~3개월 이상 소요

 - 해외거래 이의신청은 국제브랜드(VISA/MasterCard 등) 규정 및 거래유형에 따라 해당 거래의 발생일로부터 45일~120일 이내로 신청가능합니다.




④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해서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를 받고 싶습니다.


: 분실신고 후 현재 위치하신 국가의 글로벌 서비스센터(VISA/MasterCard/JCB)로 연락하시면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Maestro 및 UPI/CUP, DFS 브랜드는 신청 불가)


▶ VISA(Visa Travel Service Center, Visa Emergency Assistant Center) <바로가기>


▶ MasterCard(Telephone Service Center) <바로가기>


▶ JCB(JCB Plaza Call Center) <바로가기>


 - 해외긴급서비스에 대한 안내 

NH농협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해외이용안내 > 해외긴급서비스 안내


※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의 유효기간은 발급월 포함 3개월이고, 발급 후에는 기존카드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는 마그네틱 카드로만 발급되며, ATM 및 전자상거래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긴급대체카드(임시카드)는 국내이용이 불가능하므로, 귀국후에는 반드시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재발급방법 : 영업점 방문, 카드고객행복센터(☎ 1644-4000), NH카드 홈페이지/어플



⑤ 해외에서 카드 분실하여 분실신고 후 긴급대체카드를 발급받았는데 분실한 카드를 찾았습니다. 구카드 분실해제 후 사용할 수 없나요?


: 긴급대체카드인 경우에도 재발급과 동일한 기준으로 처리 됩니다. 긴급대체카드를 사용한 경우 구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긴급대체카드 미사용이라고 하더라도  이미 발급받은 상태라면 구카드 분실해제는 불가합니다. 


 ※ 분실해제 처리가 불가능하며 긴급대체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