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란,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민관이 협력하여 간편결제와 계좌이체 수수료는 대폭 낮추고 QR코드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결제를 이용해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으며(전년도 매출 8억원 이하 0%), 제로페이 웹사이트와 전용 앱을 사용하여 결제내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결제 앱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소득공제(30%) 혜택과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경감에 기여하여 우리나라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이용혜택
가맹점 이용혜택
▷ 가맹점수수료 절감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경감을 위해 출시한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전년도 매출액에 따라 가맹점수수료를 차등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이 아닌 모든 일반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가맹점도 저렴한 수수료율을 적용합니다.
※ 등록사업자별 매출액. (1개의 사업자등록증에 복수의 가맹점(사업장)이 있는 경우 매출액 합계)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이 아닌 모든 일반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가맹점도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합니다.
※소상공인 이란?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은 10인 미만)인 소기업을 말합니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외 관련 법령에서 규정(세부사항은 FAQ, 약관/관련법령 참조)
소기업여부는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합니다(아래 버튼 참조).
소상공인에 해당하더라도 도박, 사행성 등 일부업종은 제로페이 가맹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전용 앱·웹사이트로 결제관리
가맹점은 제로페이 웹사이트와 가맹점 전용앱을 이용하여 결제내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고, 통계 메뉴에 접속해 한눈에 이용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도 전용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가맹점 앱에서는 결제취소기능을 제공하며, 결제기능은 향후 제공 예정입니다.
가맹점의 사업등록자(대표자) 및 가맹점주께서는 본 사이트 또는 제로페이 앱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앱을 이용합니다.
소비자 이용혜택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제로페이는 소비자께도 이용혜택을 드립니다.
▷ 소득공제율 30%
제로페이는 이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에 혜택을 드립니다.
▷ 공공시설 이용요금 할인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이용요금을 할인해 드립니다.
지자체 등에서는 제로페이 요금할인 대상이 되는 공공시설을 앞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 현재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을 그대로 사용) 소비자는 제로페이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결제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에서 제로페이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가능한 결제앱 현황은 ‘참여사업자/이용시간’ 메뉴를 참고하십시오.
결제방법
제로페이는 아래 3가지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
2.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결제화면(무인계산기, PC모니터 등)에 보이는 QR코드를 촬영
3.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
참여사업자
▷ 제로페이 참여 결제사업자
22개 금융회사와 15개의 핀테크앱이 함께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오류코드 조회
제로페이 결제/취소 시 발생되는 오류코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오류코드 조회
가맹점 조회/신청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내역을 조회하고 신규로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대상
사업등록자(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가 조회 및 신청가능합니다.
*법인인 경우 대표자로부터 위임받은 대리인 조회 가능
▷ 제로페이 가맹점 조회/신청 절차
①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이미 하신 분
제로페이 모집인(기관) 또는 서울시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가맹점 신청을 이미 하신 분은,
홈페이지(또는 앱)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신청한 가맹점을 조회하여 회원정보에 연결합니다.
② 가맹점 신청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가맹점 신청을 하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승인합니다.
*법인사업등록자인 경우 법인대리인이 조회 및 연결 가능
▷ 가맹점 조회/신청시 주의사항
가맹점 신청은 사업등록자(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만 할 수 있습니다.(법인은 대리인 가능)
제로페이 소상공인의 기준이 되는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는 사업등록번호를 기준으로 합니다. (1개의 사업자등록증에 여러 개의 가맹점이 있는 경우 해당 가맹점들의 합계)
결제관리
▷ 제로페이 가맹점앱
가맹점주(사업등록자)와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는 가맹점 전용앱을 이용해 제로페이 결제현황 조회, 세부 결제내역 확인, 결제취소 등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매출액 확인
기간별로 제로페이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 결제내역 조회
특정한 결제내역을 선택하여 상세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
앱을 이용하여 결제취소를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한 결제승인 기능은 향후 적용 예정)
▷ 제로페이 웹사이트
가맹점주(사업등록자)와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는 가맹점 전용앱을 이용해 제로페이 결제현황 조회, 세부 결제내역 확인 등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웹사이트는 가맹점주(사업등록자 포함)께서 이용가능하며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결제내역 조회
결제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특정한 결제/취소 세부내역을 확인하고 내역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결제통계 조회
이용자가 원하는 상세한 통계자료를 조회하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 관리
가맹점 홈페이지와 앱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가맹점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직원 관리
② 가맹점주 지정
③ 가맹점 정보 관리
⑴ 직원 관리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을 승인하는 절차입니다. 직원이 가맹점 전용앱을 설치해 가맹점주에게 직원등록 신청을 하면 가맹점주가 승인합니다.
승인받은 직원은 제로페이 결제내역을 관리하고 결제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직원신청은 가맹점앱에서만 할 수 있으며, 직원승인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⑵ 가맹점주 지정
가맹점의 실제 운영자가 사업등록자(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 사업등록자는 가맹점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최초 등록 시에는 사업등록자가 가맹점주로 설정되며, 이후 사업등록자는 가맹점주를 다른 사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주를 별도로 지정하는 경우, 가맹점 정보관리 등의 권한은 여전히 사업등록자에게 있으나 해당 가맹점의 결제관리와 직원관리 등 가맹점 운영은 별도로 지정된 가맹점주가 수행하게 됩니다.
사업등록자와 가맹점주를 구분하는 것은 제로페이 이용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업등록자와 가맹점주를 동일인 또는 타인으로 지정하는 것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⑶ 가맹점 정보 관리
· 가맹점 정보 조회
‘가맹점 관리>가맹점 관리’ 메뉴에서 가맹점 정보 및 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정보 변경
‘가맹점 관리>가맹점 관리’ 메뉴에서 가맹점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정보 변경은 등록사업자 본인만 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에 따라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합니다.
*등록사업자가 아닌 가맹점주는 불가. 법인사업자의 경우 위임을 받은 대리인도 가능
가맹점 정보 변경은 관리자가 승인 후 적용되고 있어 적용에 1영업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가맹점 관리>가맹점 관리’ 메뉴 또는 ‘가맹점 이용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가맹점 전용앱에서는 가맹점 정보 조회만 가능하며 변경은 불가능
(참고) 제로페이 홈페이지/가맹점 앱 이용자 개요
▷ 가맹점 앱 이용자
· 사업등록자: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은 사업등록자인 홍길동만 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주: 가맹점 최초 등록 시 가맹점주는 사업등록자 본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가맹점의 실질적인 운영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홍길동은 실질 운영자를 가맹점주로 지정해 제로페이를 관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가맹점주 변경은 사업등록자만이 할 수 있습니다.
· 직 원: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이 있는 경우, 가맹점주는 직원을 등록하여 제로페이를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별 권한
※1개의 사업자등록증에 가맹점이 여러 개인 경우에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가맹점 1,2의 가맹점주를 모두 홍길동으로 할 수도 있고 둘 다 다른 사람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사업등록자와 가맹점주를 구분하는 것은 제로페이 이용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업등록자와 가맹점주를 동일인 또는 타인으로 지정하는 것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1개의 가맹점 내에서 사업등록자 또는 가맹점주가 직원이 될 수는 없습니다.
QR관리
▷ 고정형 MPM QR코드
가맹점에 부착된 고정형 QR코드를 소비자가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QR코드 설치 절차
· QR코드 관리
QR코드를 일시정지, 파기, 추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에 이상이 발생 또는 분실·훼손된 경우에 도난 등 보안사고가 발생한 경우 유선(☎ 1670-0582)으로 QR정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명점에 여러 개의 QR코드를 신청·설치 가능하나, 여러 개 신청 시 가맹점 자기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세부사항은 '가맹점 관리>고정형 QR 관리' 메뉴 또는 '가맹점 이용 가이드' 참조
· 변동형 CPM QR코드
소비자가 간편결제 앱을 실행시켜 휴대폰에 생성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캐너로 스캔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시범실시 후 이용 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결제절차는 '제로페이 소개>결제방법'을 참조)
제로페이 사용 가능 어플
iM샵(대구은행), NH앱캐시(NH농협), SSGPAY(신세계이애앤씨), 광주은행(광주은행), 네이버페이(네이버), 레일플러스(코레일), 리브(국민은행), 머니트리(Galaxia), 뱅크페이(금융결제원), 비플제로페이(비즈플레이), 스마일페이(이베이코리아), 신한 쏠(신한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올원뱅크(농협), 원터치개인(우리은행), 유비페이(하렉스인포텍), 전북은행(전북은행), 체크페이(쿠콘),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경남은행), 티머니((주)티머니), 파트너뱅크(수협), 페이코(엔에이치페이코), 포스트페이(우정사업본부), 핀트(디셈버앤컴퍼니), 하나멤버스(하나카드), 핫플레이스(핫플레이스)
이벤트 안내
부산시 8% 페이백 이벤트
▷ 혜택 안내 : 부산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 시, 페이백 자동 응모
▷ 이벤트 참여 방법 : 이벤트 참여 앱을 통해
▷ 지급 내역 : 제로페이 결제액의 8%, 결제사별 인당 최대 50,000원
▷ 페이백 지급일 : 익월 말일
▷ 이벤트 기간 : 3/13 ~ 12/31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 참여 결제앱
온누리상품권 10% 할인구매 이벤트
▷ 할 인 율 : 10% (개인구매 시)
▷ 발행권종 :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 할인구매한도 : 월 70만원
▷ 기간 : 예산소진시까지
▷ 사용처 :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면서 제로페이가맹점
▷ 온누리상품권 이용 가능 앱
: 올원뱅크(NH농협), 투유뱅크(경남은행), 광주은행(광주은행), IM샵(#)(대구은행),
썸뱅크(부산은행), 뉴스마트뱅킹(전북은행), 체크페이(쿠콘), 비플(비즈플레이), 머니트리(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 문의처 : 제로페이 콜센터 ☎ 1670-0582
자주 묻는 질문 안내
Q홈페이지에 들어오기 전에 이미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요?
A 제로페이 홈페이지가 아닌 곳(별도 모집기관 등을 경유)에서 실물신청서 제출 등으로 이미 가맹점 신청을 하신 경우, 다음의 절차에 따라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주십시오.
② 가맹점관리>가맹점신청 메뉴에서 사업자번호로 신청하신 가맹점을 조회해 주십시오.
③ 신청하신 가맹점이 조회되면 ‘연결하기’를 하여 회원ID와 신청 가맹점정보를 연결(매칭)합니다.
④ 제로페이 가맹점앱을 설치하시고, QR코드를 배송받아 매장에 설치하신 후 제로페이를 이용합니다.
Q 소상공인만 가맹점 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사업자번호를 보유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능하므로, 소상공인이 아닌 가맹점 및 대형 프랜차이즈도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단, 도박, 사행성 업체 등 일부 업종 제외
Q 법인도 가맹점신청할 수 있나요?
A 법인도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법인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대리인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A 대리인이 신청한 경우 법인의 제로페이 관리는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수행하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맹점 신청 시 입금계좌를 법인 명의의 계좌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대표자 개인계좌 불가)
Q 가맹점 추가란 무엇인가요?
A 이미 제로페이 가맹점 승인이 된 가맹점과 사업자번호가 동일한 다른 가맹점(매장)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사업자번호를 단위로 신청하므로 신규 가맹점 신청이 아닌 가맹점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기준이 되는 전년도매출액과 상시근로자 수도 사업등록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업자등록증에 가맹점(매장)이 2개인 경우 2개 가맹점의 합을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Q 운영하는 매장(가맹점)이 2개 입니다. 가맹점 신청을 따로 해야 하나요?
A 사업자등록증(사업자번호)을 기준으로 신청합니다. 2개의 가맹점의 사업자번호가 다른 경우,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2개의 가맹점의 사업자번호가 같은 경우, 1개만 먼저 신청하시고 ‘가맹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추가 메뉴는 향후 오픈 예정)
Q 제로페이 가맹점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A 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바로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관리>가맹점신규신청 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이 있는지 조회하신 후 신청내역이 없으면 신규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서울시, 부산시, 경상남도 등 지자체에서 가맹점을 모집할 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물(종이)신청서로 작성·제출하신 신청내역이 홈페이지에 등록됩니다.
Q 휴대폰 본인인증이 잘 안돼요.
A 회원가입, 회원정보 변경, 비밀번호 찾기 등을 할 때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1) 인증절차 확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눌러야 인증번호가 발송되며,
-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야 인증이 완료됩니다.
(2) 스팸등록여부 확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받기' 버튼을 눌렀는데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안오는 경우
- 한국모바일인증의 발송전화번호(02-2033-8500)가 스팸으로 등록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스팸등록은 본인이 직접할수도 있고, 스팸방지 프로그램에서 자동등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이용횟수 5회 초과
- 한국 모바일 인증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은 하루에 5번만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5번을 인증한 경우 다음날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4) 알뜰폰 사용자가 통신3사 선택
- 알뜰폰사용자의 경우 통신3사를 선택하지 마시고, 해당 통신사의 알뜰폰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Q 제로페이 홈페이지나 가맹점용 앱에서는 결제를 할 수 없나요?
A 제로페이 홈페이지나 가맹점용 앱에는 결제기능이 없습니다. 제로페이 결제는 소비자가 이용하는 간편결제 앱이나 매장의 POS기에서 이루어집니다.
가맹점용 앱에서는 정상결제된 건을 조회하여 결제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Q 아르바이트생도 제로페이 결제를 관리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다만, 직원(아르바이트생)의 경우 홈페이지에 별도 가입하지 않으며 가맹점용 앱만으로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직원이 앱을 통해 직원등록을 신청하면 가맹점주가 이를 승인하게 되고, 이후 결제내역관리, 결제취소, QR코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Q 결제하는 데 오류가 뜹니다.
A 결제/취소 시 오류발생에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오류코드확인’ 또는 ‘고객센터>오류코드조회’ 메뉴에서 오류코드(숫자3자리)의 상세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Q 결제된 건을 취소(환불)하고 싶습니다.
A 결제취소는 가맹점 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결제내역’ 메뉴에서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거래고유번호의 끝 4자리와 비밀번호 입력 후 취소)
Q 제로페이로 결제한 내역과 매출액을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제로페이 홈페이지 내 결제관리 메뉴를 통해 상세 결제내역과 결제통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용 앱에서는 결제내역 조회와 더불어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Q 제로페이는 어떻게 결제하는 건가요?
A 제로페이 결제방식은 아래의 2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맹점에서는 첫 번째 방식으로 결제합니다.
1. 매장에 설치(부착)된 QR코드를 소비자의 휴대폰에서 간편결제 앱 카메라로 촬영하고 휴대폰에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
2. 소비자의 휴대폰에서 간편결제 앱으로 QR코드를 생성하면, 매장직원이 스캐너로 휴대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
2번 방식은 일부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실시 후 확대할 예정입니다.
Q 가맹점(매장)의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A ‘가맹점관리>가맹점 정보관리’메뉴에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의 모든 정보는 제로페이 담당자의 확인을 거친 후 반영됩니다.
Q 사업등록자(대표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제로페이를 관리하고 싶습니다.
A 등록사업자(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와 가맹점주(실제 매장 운영자)가 다른 경우입니다.
사업등록자는 실제 매장운영자를 가맹점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신청 당시에는 사업등록자가 가맹점주로 등록되어 있음)
이 경우 결제 관리, 직원 관리 등 가맹점 영업에 대한 메뉴는 가맹점주만 이용 가능하게 됩니다.
Q 한 매장에 여러 개의 QR코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A 현재 사업자 당 1개의 QR코드를 무료발급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자체에 따라 무료발급 개수 및 유료QR코드 가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개의 가맹점에 여러개의 QR코드를 설치하고 싶으시면 ‘홈페이지>가맹점관리>고정형QR신청/발급 현황’ 메뉴에서 추가로 신청(유료)하실 수 있습니다.
Q 매장에 설치한 QR코드를 분실하면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에서 사고신고를 하시면, 해당 QR코드 결제를 바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사고신고는 유선으로도 가능합니다.
Q 고정형QR, 변동형QR이 뭔가요?
A 결제할 때마다 동일한 QR을 사용하는 것을 고정형QR이라고 합니다. 가맹점에 설치(부착)하는 QR코드가 고정형QR입니다.
반대로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QR코드를 생성해 사용하는 것을 변동형QR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의 휴대폰에서 간편결제 앱을 구동하여 QR을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변동형 QR은 일부 프랜차이즈에서 시범 실시 후 확대 예정)
Q QR코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가맹점 신청시 수일 후에 QR코드를 배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 신청을 완료하면 제로페이 가맹점 승인담당자가 신청내역을 확인 후 승인하게 되며, 이후 QR제작업체에 의뢰해 QR코드를 제작·배송합니다.
Q QR코드를 매장에 설치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시 기본적으로 1개의 QR코드가 무료발급됩니다. 가맹점 신청 시 기재하신 ‘QR배송주소지’로 QR코드가 택배로 배송됩니다.
Q 매장에 QR코드를 설치하지 않으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없나요?
A 제로페이를 이용하시려는 가맹점은 QR코드를 배송받아 매장에 설치하셔야 제로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 제외)
Q 가맹점용 앱에서도 가맹점신청이 가능한가요?
A 제로페이 가맹점신청은 첨부서류 등이 필요하여 현재 앱에서는 하실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존에 종이신청서로 가입신청을 하신 분은 앱에서 해당가맹점을 조회하여 연결(회원아이디에 가맹점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Q회원가입을 했는데 가맹점용 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A 앱설치 후 최초 접속시 회원가입 또는 회원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하고 앱을 설치하시면,
앱에서는 기존에 가입한 회원임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 간편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하고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하고, 앱에서는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Q 제로페이 가맹점용 앱은 왜 설치해야 하나요?
A 제로페이 가맹점용 앱을 설치하시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제로페이 결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로페이 결제취소 기능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제로페이 가맹점주께서는 앱을 설치하시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제로페이 가맹점 앱은 어느 기종 휴대폰부터 사용이 가능한가요?
A
▷ 안드로이드 폰/태블릿
- 운영체제(OS)가 안드로이드4.1(젤리빈, 2012년 6월) 이상인 휴대폰(패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갤럭시 S3 이상의 모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예전 모델인 경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iOS(아이폰/아이패드)
- 운영체제(OS)가 iOS 9.0(2015년) 이상인 휴대폰(패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아이폰은 4S, 아이패드는 2세대 이상의 모델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예전 모델인 경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 매일 00시 15분 ~ 23시 50분
※ 매일 25분의 점검시간(23:50~00:15)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안내
제로페이 관련 문의사항은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통해 궁금하신 내용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고객센터 : 1670-0582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 고객센터 이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