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12월 탄생화&꽃말의 의미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by Hyun._.b 2020. 2. 5.
반응형

1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19

2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37

3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42

4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43

5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44

6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45

7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46

8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50

9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51

10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52

11월 탄생화&꽃말 : https://dailylife00.tistory.com/54


안녕하세요 Hyun._.b 입니다


오늘은 12월 탄생화 &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탄생화란 태어난 날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1년 365일에는 각 날짜에 해당하는 저마다의 탄생화가 정해져 있는데요.


탄생화의 유래는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꽃일 이용해 수령자의 탄생화 생일을 축하하기 시작한건 로마시대 부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꽃말은 19세기 유럽 영국을 중심으로 유행하게 되었는데,

당시에는 직접 말할 수 없는 메세지를 꽃을 통해 전달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꽃말 사전을 들고 다니기도 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꽃말은 꽃의 모양, 특성 등에서 유래된 것이 많으며

신화자 전설 등에 등장하는 꽃 이야이게어 유래된 것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12월 1일

쑥국화(꽃말 : 평화)

당신은 지금까지 몇번이나 연애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것을 놓쳐왔군요. 그러면서도 인기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주위를 살펴보세요. 아마 멋진 사랑을 성취할 수 있을 겁니다.


12월 2일

이끼 (꽃말 : 모성애)

당신은 너무 상냥해 당신에게 기대는 사람이 많겠군요. 그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한 만큼 당신에게 너무 응석을 부리는 사람과는 적당한 거리를 두는게 좋겠군요.


12월 3일

라벤더 (꽃말 : 기대)

당신은 조금은 제멋대로 구는 타입이어서 사랑하는 사람과도 다투는 일이 많겠군요. 좀 더 자신을 제어하는게 좋겠군요.


12월 4일

수영 (꽃말 : 애정)

이지적으로 밝은 성격을 가진 당신은 마치 보물상자같은 사람이군요. 단 너무 우유부단한 것이 흠이군요.


12월 5일

앰브로시아 (꽃말 : 행복한 연애)

사고방식이 이론적인 당신은 감정표현에는 서툴군요.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체의 계산을 버리고 사랑만 한다면 바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12월 6일

바위취 (꽃말 : 절실한 사랑)

남들에게는 강인한 사람으로 비추고 있는 당신이지만 사실은 쓸쓸함에 힘겨워하는 당신이군요.


12월 7일

양치식물 (꽃말 : 신뢰)

지적인 대화를 좋아하고 유니크한 발상을 갖고있는 당신은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겠군요.


12월 8일

갈대 (꽃말 : 깊은애정)

칭찬에 약하고 남들의 부추김에 쉬 편승하는 당신. 번지수가 틀린 사람에게 의지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군요.


12월 9일

국화 (꽃말 : 고결)

고생끝에 낙이라고 어려움 속에서도 밝고 명랑하며 성실한 당신은 이제 행운을 잡겠군요.


12월 10일

빨강동백 (꽃말 : 고결한 이성)

완성된 사랑이야말로 당신의 이상이지만 아직은 어딘가 부족함을 느끼고 있군요. 완전한 사랑을 위해서는 당신의 노력이 더욱 더 필요하겠군요.

12월 11일

까실쑥부쟁이 (꽃말 : 애국심)

당신은 트러블을 무엇보다 싫어하는 타입이어서 주위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겠군요.


12월 12일

목화 (꽃말 : 우수)

학교에서나 사회에서나 주요한 역할을 맡고있는 당신은 언제나 남들을 평등하게 대하는데 길들여져 있군요. 그 때문에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과도 사랑하는 사이로까지 발전하지 못하는군요.


12월 13일

자색국화 (꽃말 : 사랑)

사랑한다는 말조차 제대로 못할만큼 소심한 당신이지만 영감에 따라 행동하면 생각대로 되는 신비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12월 14일

소나무 (꽃말 : 용감)

당신은 용감하고 늠름하고 넘치는 사람이군요. 그점이 때로는 약점으로 작용하므로 가끔은 다른 사람에게 응석도 부려본다면 지금 이상으로 인기가 있겠군요.


12월 15일

서향 (꽃말 : 불멸)

영원한 사랑을 소중히 여기는 당신 잔계산 따위는 꿈도 꾸지 않는 높은 기품은 칭찬할 만하지만 때로는 그것이 상처로 남겠군요.


12월 16일

오리나무 (꽃말 : 장엄)

순수하고 정직한 인생을 걸으려 하는 당신에게 사악한 유혹이 많겠군요. 스스로에게 엄격하게 마음을 다잡고 단호한 태도를 지켜나가야 겠군요.


12월 17일

벚꽃난 (꽃말 : 동감)

사랑은 공유하는 것. 당신은 사랑의 본질을 너무나 잘 아는 타입이군요.


12월 18일

세이지 (꽃말 : 가정의 덕)

지성적이며 창조력이 또한 풍부한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당신이 믿는 길을 걷는다면 반드시 성공하겠군요.


12월 19일

스노우플레이크 (꽃말 : 아름다움)

성실하고 예의바르고 노력형인 당신은 사회에 대한 공헌도도 발군이군요.


12월 20일

파인애플 (꽃말 : 완전무결)

면학가로서 사교가로서 너무 완벽함에도 불구하고 친구가 많지 않은 당신이군요. 그것은 어딘지 마음을 열지 않기 때문입니다. 혹시 자존심 때문에 그렇지 않은지요.


12월 21일

박하 (꽃말 : 덕)

행복의 별점아래에서 태어난 당신은 남들의 사랑을 받으면서도 사랑하는 사람과는 인연이 쉽게 닿지 않은 비극도 있군요.


12월 22일

백일홍 (꽃말 : 행복)

세월이 흐르면서 친구는 변해가지만 우정이 두터운 당신은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남들보다 한층 강하겠군요.


12월 23일

플라타너스 (꽃말 : 천재)

뭐라 말로 형용할 수 없는 행복한 인생. 다만 너무 은혜를 많이 받아 주저하게 되면 엉뚱한 곳에서 발판이 무너질지도 모르니 유의해야 겠군요.


12월 24일

겨우살이 (꽃말 : 강한인내심)

끈기있고 참을 줄 알며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 당신. 사랑하는 사람을 얻었을 때 당신 마음에 기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서 장미빛 인생이 될 것입니다.


12월 25일

서양호랑가시나무 (꽃말 : 선견지명)

계획을 갖고 대처하는 당신은 성공을 향한 길이 훤히 보이는 군요. 인생에 믿음을 갖고 정말로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12월 26일

크리스마스로즈 (꽃말 : 추억)

너무 꿈속에서만 살고 있는 당신은 보다 현실적인 사고와 행동이 필요하겠군요.


12월 27일

매화 (꽃말 : 맑은마음)

고결한 마음을 갖고 있는 당신은 결코 경거망동하지 않는 사람이군요. 연인은 당신과 비슷한 타입이거나 다른 분야에서도 뭔가 열중하고 있는 사람이 좋겠군요.


12월 28일

석류 (꽃말 : 원숙미)

지구상에서는 눈에 보이는 것 외에도 아름다움이 많은데 그것을 발견하지 못하는 당신이군요.


12월 29일

꽈리 (꽃말 : 자연미)

고독하고 내성적인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도 야성적인 삶을 좋아하겠군요.


12월 30일

납매 (꽃말 : 자애)

현실을 직시하는 타입인 당신은 낭만주의자이고 사랑하는 사람과도 숙명적인 만남을 할 운명이군요.


12월 31일

노송나무 (꽃말 : 불멸)

인내심이 강하고 착실히 일을 해나가는 당신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겠군요.



이처럼 의미도 종류도 다양한 12월의 탄생화 & 꽃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꽃들의 저마다 의미들을 생각하니 참으로 아름답고 신기한 것 같습니다.


다음번엔 탄생석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