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신세계 상품권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와 사용방법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by Hyun._.b 2021. 6. 11.
반응형

요즘엔 실용적인 선물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스러운 선물 중 하나가 바로 상품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품권으로는 본인이 필요하거나 갖고 싶던 물건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신세계 상품권 (이마트 상품권)'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이마트는 물론, 신세계 백화점이나 기타 쇼핑, 외식, 레저 등의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한 상품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이마트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은 쇼핑, 외식, 레저 및 문화, 건강검진을 받을때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그 사용처가 매우 다양합니다.

 

<쇼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스에스지닷컴, 신세계 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스타필드 시티, 더샵스앳센터필드, 까사미아, 이마트 에브리데이, 분더샵, 시코르 (일부 매장 제외),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노브랜드(일부 매장 제외), 일렉트로 마트, 몰리스 펫 샵, jaju 전문점, 와인 앤 모어, 제일모직, 정관장, 아크네 스튜디오 청담, 알렉산더 왕 청담, 브루넬로쿠치네리 청담, 바이레도 도산, 크롬하츠 청담, 지다인 유나이티드, 엠포리오 아르마니 청담, 폰타나 밀라노 청담,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갭 전문점, 에르메스 청담, 에르노 청담, 몽클레르 청담, 사카이 청담, 어그 청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

스타벅스(일부매장 제외), 파미에 스테이션, 베키아 에 누보, 뱅커스 클럽, 데블 스토어, 보노보노, 올반, 자니로켓, 오슬로, 스무디킹, 빕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매드 포 갈릭, 피자헛, 비비고, 더플레이스, 아워홈, 불고기 브라더스, ola, 채빛 퀴진입니다. 단 이용 불가 매장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호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웨스틴 조선, 그랜드 조선,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 팰리스 강남. 조선호텔 앤 리조트 그래비티 서울 판교, 레스케이프 호텔, 포 포인츠 바이 쉐라돈,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쿠트 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MEA 메리어트 여의도 파크 센터, 대구 메리어트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휘닉스 제주, 해운대 센텀 호텔,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 불가 지점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레저/문화>

자유CC, 이포 CC,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 CGV, 메가박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솔 오크밸리, 웅진 플레이도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불가 지점도 있으니 꼭 방문 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건강검진>

분당 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의정부 성모병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이 불가한 지점도 있으니 꼭 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여러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기로 상품권을 보내거나, 상품권 샵에서 신세계 적립금으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지류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분이 됩니다. 두 상품권은 모두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상품권의 60% 이상을 사용할 때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만 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인 SSG Pay에서 충전으로 간편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권 앞에 은박 스크레치를 손상하지 않은 상품권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므로, 잘 확인하시어 기한이 지나기 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방법

오프라인의 경우 지류상품권을 지불하면 되지만, 온라인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경우, 사이트에서 상품권전환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SSG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 My SSG를 클릭 후,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 SSG MONEY를 클릭합니다. >

상품권 전환 탭을 클립 합니다. > SSG MONEY 전환 신청을 클릭합니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매장 방문 또는 우편발송, SSG MONEY 전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SSG MONEY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다만 스크래치 영역이 있는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SSG MONEY 전환하기'버튼을 클릭하고 핀번호 확인 후 전환이 완료됩니다. 추후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페이지에서 'SSG MONEY 사용'을 클릭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간단하게 상품권을 온라인으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하고, '잔액조회' 후,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기프트카드, 이마트(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내 상품권 번호 16자리와 핀번호 6자리는 위 화면과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것은 위 온라인 상품권으로 전환시킨 금액은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생되기 시작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이

dailylife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