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는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금 전환이 불가하며, 현금으로 전환하려면 M포인트를 H포인트로 변환해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우선, 현대카드 M포인트란, 현대카드 사용금액의 일정 퍼센트를 포인트로 적립받는 제도입니다. M포인트는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지만, 결제금액의 일부분만 결제가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M포인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퓨몰에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으나, 구매금액의 일부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나 티몬 캐시 등의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직접적인 현금화는 불가합니다. 이땐 H코인으로 전환하여 현금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H코인이란, 현대카드 개인회원이 M포인트를 전환하거나, 보험상품 이용을 통해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M포인트와 다르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H코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이용대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계좌 출금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가맹점에서도 100%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 시, 현금화 한 H코인을 다시 M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또한 'M포인트 : H코인'의 전환 비율은 '1.5 : 1'입니다. 즉 M포인트가 15,000일 경우, H코인으로 전환 시 1만 원이 되는 겁니다.
아래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PC를 통하여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상단 'M혜택 안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H-Coin 적립' - 'M포인트 H-Coin 전환'을 클릭합니다.
4. 현재 가지고 있는 M포인트를 확인합니다. 100포인트 단위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어 '전환 신청'을 클릭합니다.
5. 전환 전 팝업창이 뜨게 되며,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전환이 완료됩니다. 만약 전환 취소를 원하실 경우, 당일에 한해 현대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취소 신청이 가능한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H코인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상단 'M혜택 안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H-Coin 사용 안내'를 클릭합니다.
2. 클릭 후, 스크롤을 아래로 하시면 'H-Coin 사용 혜택 비교'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팝업창의 스크롤을 내리시면, 제일 하단 '본인계좌 송금'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현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H-Coin과 송금 가능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입력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5. 송금을 위해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카드와 휴대폰 인증이 가능하며, 둘 중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6. 마지막으로 송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몇 분 이내로 계좌 내 H코인 송금이 완료됩니다.
댓글